검은사막 에페리아 범선 만들기 도전! : dy.story
검은사막 에페리아 범선 만들기 도전!

안녕하세요~! 윤구마입니다^0^


오늘은 제가 검은사막을 하면서 범선이 너무 갖고싶어서.... 제작일지를 써보려 합니다.


거래중개인에서 사려면 한 3억정도가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럴돈이 없으니 저는 그냥 제가 직접.. 캐고 만들고 하려고 해요 ..ㅋㅋㅋㅋ


우선 제 예쁜 캐릭터입니다>.ㅇ 이뿌죠.. 위치예요!! 이번에 한정판으로 나온 옷도 입혀줬습니다..


역시 캐릭은 코스튬도 무시못하죠 호호호호 



에페리아 범선에 들어가는 재료부터 알아볼게요.


- 도면 : 에페리아 범선(20)


- 규격 각목(800)


-강철(600)


-소나무 합판(1500)


-아마포(300)


이렇게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우선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 3-5번지 집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집을 조선소까지 올려주세요. 단계도 3단계까지 올려주셔야 에페리아 범선을 제작하실수 있으세요!!


범선도안은 에페리아 항구마을에 있는 npc를 만나 받으시면 되시구요. 그 퀘스트를 20번 반복하시면 되는데 하루에 한번씩 가능합니다.


npc 이름은 필라베르토 팔라시 입니다. 위에쪽에 있으니 잘찾으셔서 범선 도안퀘스트를 하시면되요~!



원래 그냥 어선을 만들까 했는데... 그건 얼마안걸릴것 같기도하고 이왕 만드는거 큰거 만드는게 보람차잖아요?


그래서 저는 범선으로 도전을 했습니다... 과연 언제 만들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선 제가 알아둔 지역에서 소나무와 다양한 나무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그 다음은 일꾼을 이용해서 아마를 재배하셔야 합니다.


일꾼이 차곡차곡 창고에 넣어둔 아마를 보시며 뿌듯해 하시고...ㅋㅋㅋㅋㅋㅋㅋ 그다음은 가열해주셔야합니다.



예전에 아무것도 모르고 검은사막 했을당시에 일꾼을 어디다 쓸까... 하다가 아마재배하는대 썻었는데 그게 참 도움이 되었네요:)


일단 아마를 가열하시려면 L(가공창)을 여시고 가열을 누르신후에 아마를 넣으시고 가열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아마포를 제작하시려면 아마실을 빻아서 얻을수 있으며, 빻기 - 수련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아마포를 300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아마를 아마실로 그리고 아마포로 만드는 단계까지만 진행을 할것 입니다.


내일은 나무를 열심히 캐야겠지요......흑흑..


구럼 더 열심히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_ _ ) 안뇽



더보기

댓글,

앙다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