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에페리아 범선 만들기 도전! 제2탄 : dy.story
검은사막 에페리아 범선 만들기 도전! 제2탄


안녕하세요~! 윤구마입니다>.ㅇ


오늘은 검은사막 에페리아 범선 만들기 도전! 제2탄을 갖고와봤습니당..


아직도 만들고 있고 ㅠㅠ 재료도 너무많이 들지만....... 직접만드는 뿌듯함을 위해 오늘도 가열을 하고있지요 호호



남편이랑 같이 검은사막중인데 남편캐릭은 옆모습만 보여지네여..ㅠㅠ흐잉


이와중에 제캐릭밖에 안보여요>.<존예뿜뿜♥ 



저번에 에페리아 범선 만들기 1탄에서는 아마포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렸었습니다.


아마 재배를 조금 늦게해서 ㅠ_ㅠ 아마포를 많이 만들지는 못했어요!! 그래도 아직 도안도 없으니까 꾸준히 일꾼을 돌려보아야겠죠?ㅋㅋ



그 다음으로 준비하고 있는건 바로 강철인데요!!!!!!!!!!! 이놈의 강철이 문제였습니다 ㅠㅠ..


우선 강철에는 철광석을 가열해서 녹아내린 철 조각을 만드시고 또 녹아내린 철 조각과 석탄을 가열해서 만드는게 강철입니다.



석탄은 어떻게 구해야할지 막막해서 그냥 거래중개인에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가열을 하려고 보니...... 이대로는 아무 것도 만들 수 없을 것 같다. 라는 메세지가 뜨네요..?


분명히 강철을 만들려면 하이델 마을에 플라비아노를 찾아가서 순수한물 의뢰를 해야한다고 하는데요.. 플라비아노를 만났지만 순수한물이라는 퀘스트는 없고..


그래서 그 앞에서 그냥 가열하기 해봤는데 역시나 되질 않습니다!!!!!!!!!!!!!우쒸...


저.처.럼 강철만들기를 해결하지 못하시는분들을 위한 해결방안을 갖고왔습니다



우와 짝짝짝 싱냥다~



그것은 바로 !! 퀘스트창을 열어보시면 맨아래에 선호타입에 퀘스트를 골라서 받을 수가 있는데,


그걸 전체로 놓으시면 없었던 퀘스트가 npc 머리위에 뜹니다!!! 그리고 참고로 플라비아노보다 먼저 만나야할 npc가 있으니 끝까지 보세요~!



플라비아노보다 먼저 만나야할 npc가 누구냐! 바로 공방 관리인에 파이시입니다.


위치를 못찾으시는 분들은 M(지도)를 누르시고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돋보기가 있는데 거기에 파이시를 검색하시면 위치가 뜹니다.


원래 퀘스트창에서 선호타입을 변경하기전에 파이시를 만나셨다면 파이시위에 퀘스트가 없으셨을거예요.


하지만 변경하고 나니 퀘스트가 생긴게 보이시죠?! 마찬가지로 플라비아노 머리위에도 떠있는 퀘스트를 받으시면 제 화면처럼 '[가공]실험에 쓸 순수한 물'이라고 생깁니다.


플라비아노한테 빈병을 10개를 구매하시고 하이델마을 창고앞에 강이있는데 그곳에서 물을 받으신후에 가열해서 증류수를 만들어 갖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플라비아노 앞에서 자랑스럽게 강철을 만들어봅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가열하기를 누르시고 석탄과 녹아내린 철 조각을 올려주신뒤 시작하시면 두둥!!


강철이 만들어졌습니다^0^호호호호


강철은 총 600개가 필요하니...... 열심히 가열하기를 돌려줘야겠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럼 힘내서 다음 3탄때 돌아오겠습니다! 안뇽~~


▼에페리아 범선 만들기 1탄도 보러가기▼


2017/12/19 - [윤여포의 관심사/나는야겜수니] - 검은사막 에페리아 범선 만들기 도전!



더보기

댓글,

앙다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