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으로 꾸미기 : dy.story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으로 꾸미기

안녕하세요. 윤여포입니다^0^ 오늘은 즐거운 주말이고, 빼빼로 데이네요. 길을 나가면 커플들이 많을거라 예상이 되는데요.


다들 사랑하는 사람에게 빼빼로 선물을 하셨나요?


아니면 좋아하는사람한테 고백하셨나요? 고백하셨으면 꼭 성공하셔서 이쁜사랑 나누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제가 오늘 쓸 포스팅내용으로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으로 꾸미기' 인데요.


저도 네이버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오면서 자유자재로 변경할수 있는 스킨덕에 많이 해매기도 했고,


아직도 어려워하고 있는데 그와중에 반응형 스킨을 적용시키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스킨에는 유료스킨과 무료스킨이 있습니다. 그리고 글목록들이 움직이는 소스도 있고 정말 다양한 스킨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저는 제일 기본적인 방법을 갖고왔습니다. 다른 어려운방법들을 하려면 대공사라고 해서 좀 오래걸린다고 하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예전에 HTML좀 열심히 배워두는건데 말이죠 ㅋㅋㅋㅋㅋㅋ윽..



우선 티스토리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왼쪽에 스킨이라고 메뉴가 하나있습니다.


그걸 클릭해주시면 다양한 스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종류는 심플형,갤러리형,그리드형,일반형,공모전응모작 이렇게 다양하게 있네요.


거기서 원하는 이미지의 스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스킨을 만드신분의 블로그로 넘어가지면서 아래로 쭈욱 내리시면 다운로드 받는 링크가 있으실거예요.


그 링크를 누르셔서 파일을 받아주세요. (유료는 결제하시고 받으셔야해요. 우선은 무료로 적용시켜보세요.)


그리고 이제 어디에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하신후 넘어가실게요. (보통은 다운로드파일에 저장됩니다.)



맘에 드는 스킨을 받으신후에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시면 꾸미기에 스킨변경이라고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신후 오른쪽 상단에 스킨등록을 클릭해주세요.



스킨등록 페이지로 넘어오셨으면 위에 빨간색네모칸으로 표시해둔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받으신 파일안에는 다양한 파일들이 있을건데요. 그 파일들을 드래그하셔서 추가해주세요.


여기서 만약에 다른 폴더도 함께 들어있다면 먼저 밖에 있는 파일들부터 추가하시고, 그다음 폴더를 열으셔서 그안에 있는 파일들도 추가해주세요.



다운받으신 폴더안에 있는 파일들을 모두 추가 해주셨으면 저장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시 스킨변경을 눌러주신후에 스킨보관함을 눌러주세요.



스킨보관함에 저장해두신 스킨이 보이실건데 아래 … 을 클릭하시면 적용버튼이 있습니다.


적용버튼을 눌러주시면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변경이 끝이납니다.


여기까지는 정말 쉬웠죠 ㅎㅎ?



그다음 그 스킨에 대한 설정은 다운받으신 블로그에 어떠어떠한 부분을 변경하라고 적혀있을거예요.


그것을 따라서 변경하시면 더예쁘고 맘에드는 스킨으로 바꾸실수 있으세요.


다음에는 좀더 고급진 노하우를 갖고 찾아뵙겠습니다.


안뇽~!

더보기

댓글,

앙다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