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5.5지진 서울광화문까지 진동이? : dy.story
포항 5.5지진 서울광화문까지 진동이?


안녕하세요! 윤여포입니다.


오늘 정말 포항 지역 분들 큰일날뻔 했죠..


11월 15일 오늘인 11시 29분 31초에 포항에서 5.5지진이 발생했습니다.


포털사이트 N사와 D사에서는 실시간으로 지진,포항지진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제는 저희나라도 안전하지 않은걸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일산에 거주하고 있는데, 일산에도 진동을 한 30~40초간 느꼈는데, 처음 느껴보는 지진 진동이라 당황하고 가만히 있었는데요.


일산뿐만 아니라 서울 광화문까지도 진동이 갔다고 합니다. 나중에 지진 발생 규모가 5.5이상으로 넘어가게 되면, 서울쪽도 위험하게 될텐데요.


아래 지방분들도 피해가 많으시고 경주 지진때 이후로 또 한번 온 지진이라 더욱더 대피 요령을 터득하셔서 보호를 하셔야할것 같습니다.



현재 포항 지진 피해상황 사진입니다. 


건물 외벽이 많이 무너져 차량이 훼손된것과 아래 사진을 보시면 주민들이 밖으로 나와있는 모습도 보실수 있으십니다.


지진 규모별 피해내역을 보시면 5~5.9 강도는 좁은 면적에 걸쳐 부실하게 지어진 건물에 심한 손상을 입게 된다고 하네요.


저희 나라는 건물을 튼튼하게 짓지 않은걸로 알고있는데 더큰 지진이 발생하게 되면 그피해가 상당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포항에 더많은 피해가 없길 바라며 대피요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안전부 재난대비 국민행동요령에 따르면 지진이 발생하기 전 평소 행동요령을 익혀두고,


지진이 발생하면 이에 맞춰 침착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글보다는 그림으로 되있는게 조금더 눈에 들어오고 익히기 쉬울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위에서부터 하나하나 천천히 보시면서 지진 대피 요령을 익히시길 바랄게요.


누구나 지진이 발생할때 아는 요령중 하나는 머리를 보호하고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한 후 탁자 다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꼭 잡아야 하고, 흔들림이 멈추면 전기와 가스를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해야 하는점은 아시죠?!


다른건 몰라도 이거는 꼭알아 두셔야 할것 같아요.


그리고 또한 대피 장소에 도착해서는 라디오 등 공공기관의 안내 방송에 집중해서 올바른 정보를 듣고 움직이는것도 좋은방법인것 같습니다.


만약 산이나 바다에 계실때는 지진에 따른 산사태와 절벽 붕괴에 주의하시며,


해안에서 지진해일 특보가 발령될 수 있기에 높은 곳으로 즉시 이동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대피를 위해 생존가방을 미리 꾸리신다면 더욱더 좋겠죠?


요즘은 비상식량도 잘나와있고, 예전에 우결에서 최민용씨가 갖고 다니시던 생존가방!


그런것들도 하나씩 집안에 구비되어 있으면 조금더 마음도 편하고 지진이 발생했을때도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을 참고하시고 준비하시는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더보기

댓글,

앙다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