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모두에게 통한 화제의 웹툰 단행본 <통-유아독존> : dy.story
남녀 모두에게 통한 화제의 웹툰 단행본 <통-유아독존>

안녕하세요~! 윤여포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배송받은 통 유아독존에 대한 리뷰를 쓰려고합니다.


원래 통, 그다음 통 비밀을 쓰고 썼어야했는데!!! 나온지 얼마 안된책이라 먼저쓰게 되네여 ㅠ..ㅠ


죄송합니당( _ _)ㅎ.. 제가 독고 시리즈를 읽으면서 통보다는 독고가 더 재밌다라는 인상을 많이 받았는데


통유아독존을 읽고서는 살짝 생각이 바뀌기도 했어요 :) 통과 통비밀에서는 너무 싸우기만 하면서 내가 짱이다.


이런는 식이었다면, 왜 그렇게 이정우가 싸우려하는지와 지킬게 많아 괴로워하면서도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


그런게 조금더 담겨있는 모습이 보여서 아.. 싸움만 하는 웹툰은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보게 되었습니다.


「통」은 이미 원작이 전설적인 인기를 누리던 온라인 소설이었는데, 웹툰으로 연재당시 초반에는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는


듯했지만 기우도 잠시, 작품에 매료된 독자들이 sns에 후기를 올리기 시작하면서, 별다른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도


여러사람을 사로잡은 최고의 인기 웹툰으로 손꼽혔다고 합니다. 원래 소설이었다는것도 오늘 처음알았네요 ㅋㅋ;;



이번 통 유아독존은 박스가 2개로 나눠져 나왔습니다.


그래서 1,2,3권 한박스 3,4,5권 한박스로 나왔네요. 왜지?.. 무거워서 그런가..흠-ㅅ-


김마초님도 열광하는 그 「통」 저도 아직 다읽지는 않았지만, 읽으면서 더 짠하고 왜 이렇게 슬프지 하면서 봤는데요.


이정우는 자신에게 남은 것은 여전히 자기곁을 지켜주는 친구들을 위해서 더이상 희생당하지 않게 앞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그모습이 저는 조금 슬프게 보였어요. 자기를 믿고 따라주는 친구들과 자신이 하는행동이 옳다고 말해주는 친구들..


그런 친구가 있다는것은 정말 행복하고 기뻐할일이지만, 이정우는 꼭 행복하고 기뻐할수만은 없지요.


자기 자신을 건드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주위를 괴롭히니까요 ㅠ..ㅠ 그래서 희생된사람이 참 많았죠.



1편의 줄거리를 요약해보겠습니다.


정우를 좋아했던 이세진은 장성택에 의해 장기가 털리고 관에 드레스를 입은체 죽어있는 모습으로 이정우에게 보내진다.


그리고 이정우는 하종화랑 대련을 하면서 실력을 쌓고 있던 시기에 하종화는 형수가 곧 괴사로 인해 죽을거라는걸 알게된다.


그래서 하종화는 형수에게 얼마 살지 못할거라는걸 알리고 목숨을 내놔야할지도 모르는 부탁을 하나 하게되는데,


그에 형수는 이정우에게 도움이 되느냐고 묻고 도움이 된다면 하겠다고 한다.. (이런 이정우빠돌이..)


그리고 형수는 하종화에게 부탁을 하나하는데, 자기자신을 간병해주던 최비서의 생일이 일처리하는 날이라


생일선물을 챙겨달라고 전한다. 그래서 하종화는 형수가 일처리 하러 갔을때, 일하고 있는 최비서에게 거의 1억원정도 하는


생일선물를 전달해준다.. 


그리고 형수가 그일을 하러가서 사망하게된걸 이정우는 후에 형수가 죽고 나서 듣게된다ㅠ..ㅠ


하종화는 다른사람들에게 형수를 큰병원으로 옮겨 치료한다고 거짓말을 하고, 형수는 이운수의 발목을 잡는 역할로 가게된다.


그리고 최비서와 마지막 대답할수 없는 통화로 사망하게 되고, 그일을 계기로 이정우는 형수의 장례식을 빌미로 


서울 제일 조직 찬이파의 수장인 이상찬을 칠 계획을 세우게 된다.



더이상 친구들의 죽는 모습을 보기싫은 이정우는 자기자신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되면 더이상 다치고,


죽는 사람이 없을거라 생각해서 이정우 자신이 이상찬의 두충신인 찬이파 제일주먹 장동욱과


그런 장동욱에게 실력을 인정받은 유일한 인물로 장동욱과 함께 이상찬을 호위하는 맹수현을 이정우가 직접 싸우게되면서,


자기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지만 장동욱에게 많이 맞고 쓰러지면서 1편이 끝나게 된다.


1편이 짧다면 짧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그안에 이정우의 감정이나 형수와 최비서의 감정.. 


다른사람이 이정우를 생각하는 마음, 그런것들이 잘 나타나있는것 같고 더 몰입하기 좋았던거같아요.



중간중간 웃기는 멘트들도 있고, 남자들사이에서 진짜친구란 이런것이다! 하는 그런장면도 몇몇 있고,


남들은 19세라는 어린나이에 싸움으로 군림하려하는 이정우가 우숩게 보일수도있고, 무시하기도 하는데


이정우 주위에 있는 친구들은 알죠. 이정우라면 믿고 갈수있고, 이정우라면 뭐든지 할수 있다는걸..(주인공버프인가!!)



극중 서울 제일 조직 찬이파의 수장인 이상찬도 참 멋있게 나온다.


어떻게보면 내맘에 쏙드는 캐릭터다. 초반에는 자기를 호위하는 두명을 정말 그냥 호위만 시키는것 같았는데..


자기대신 위험을 무릅쓰고 싸우는데 그 둘이 솔직히 죽을수도 있잖아요?.. 


물론 이정우가 사람을 죽이고 하는 그런 스타일의 싸움을 하는건 아니지만ㅎ..ㅎ


이상찬은 자기가 끝에 몰렸을때 함께있던 장동욱을 보호하고 감싸기도 하고.. 그건 뒷얘기긴 하지만!!


최고의 멋쟁이 아저씨인건 확실합니다. 보시면 많이 감동하실거예요 ! 저처럼



이정우가 하종화랑 대결을하면서 수련을 했지만.. 넘을수 없는 산도 있죠..


이정우가 이렇게까지 당하는장면은 통, 통비밀, 통유아독존 이 시리즈에서는 처음 보는거 같아요.


역시 제일주먹 장동욱과의 싸움인가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다들 이정우와 싸우면서 이정우는 나이를 더먹고 세월이 흐르고 나면 정말 더 쎈케가 될거같아서


죽이려하는거 같아요. 더크면 나중에 문제가 될게 뻔하니까요.. 싸움을 너무잘해도 문제야~!


앞으로 이정우는 어떻게 친구들을 지키며 앞으로 나아갈지 참으로 궁금한데요.


저는 다시 보러갑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궁금하시죠?.. 헤에..


궁금하신분들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유료로 보실수 있다고 하네요.(그 외의 유료 웹툰사이트에서도 보실수 있답니다.)


구럼 안뇽~~~!!!

더보기

댓글,

앙다윤